본문 바로가기

풍수지리의 모든 것/유익한 이야기

대박난 집에 꼭 필요한 풍수 인테리어, 황소의 의미

[풍수에서 황소란]

풍수에서 황소는 부지런함과 끈기를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하여 황소를 풍수 인테리어로 설치하면 황소의 진취적이고 활동적인 성격을 이어받아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하는데 막히는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되거나, 서서히 점차적으로 사업의 운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왼쪽 풍수백화점 수지 황소 / 오른쪽 풍수백화점 황동 황소

 

풍수백화점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패철쇼핑몰(이하 "회사"라 칭함)이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

www.pacher.co.kr

 

[미국에서도 상승을 상징하는 황소]

미국에서는 황소의 뿔을 치켜드는 모습을 보고 상승을 의미한다고 여겼으며, 곰이 앞발로 내리치는 모습을 보고 하락을 상징한다고 여겼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에서는 황소를 상승장의 상징으로 여겨 큰 상승이 오면 "Bull(황소) market"이라 말하며, 큰 하락이 오면 "Bear(곰) market"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대한민국에서 사용하는 "불장"의 유래이기도 합니다.

 

미국 금융의 중심인 뉴욕 월스트리트(Wall Street)에는 초대형 황소 동상이 있는데, 이 황소 동상은 금융자산의 상승을 기원하는 동상입니다. 한국 증권거래소에도 동일한 이유로 소와 곰이 머리를 맞대는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돈과 연관이 있는 속설이다 보니 이 황소의 기운을 받아 가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황소의 기운을 받는 방법은 황소의 뿔을 만지거나 황소의 불알을 만지고 가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불알은 돈주머니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러한 속설 때문에 놀랍게도 황소 조형물에는 황소의 그곳이 아주 잘 묘사되어 있다고 합니다.

 

 

뉴욕 월스트리트(Wall Street)의 황소
한국 증권거래소 1층 로비에 전시된 황소와 곰
황소의 상징인 황소의 그곳(자료:월스트리트 황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