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의 모든 것/사주와 음양오행

2025년 을사년 삼재 띠와 삼재를 무난히 보내는 방법

풍문당 2025. 1. 22. 12:57

삼재(三災)란 무엇일까요?

삼재란 9년 주기로 맞이하는 3년 동안의 이어지는 운수가 나쁜 시기로 수재(水災), 화재(火災), 풍재(風災)가 들어오는 시기라고도 하며, 천살(天殺), 지살(地殺), 인살(人殺)이 들어오는 시기라고도 합니다. 


3년 동안의 삼재기간 중 삼재가 들어오는 첫해를 들삼재, 두번째해를 눌삼재, 마지막 해를 날삼재라고 부르는데요. 2025년 을사(乙巳)년에는 돼지띠, 토끼띠, 양띠가 삼재에 들어서는 해로 돼지띠, 토끼띠, 양띠의 들삼재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간지 순서대로 돼지의 돼지의 해, 쥐의 해, 소의 해에는 뱀띠, 닭띠, 소띠가 호랑이의 해, 토끼의 해, 용의 해에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가 뱀의 해, 말의 해, 양의 해에는 돼지띠, 토끼띠, 양띠가 원숭이의 해, 닭의 해, 개의 해에는 범띠, 말띠, 개띠가 삼재입니다.


9년 주기로 맞이하는 3년의 기간으로 누구나 겪으며, 모두 동일한 시간만큼 겪기에 크게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요. 물론 되도록이면 조금 더 조심하고 모험보다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삼재를 비보하는 용품들도 있는데, 자신의 지지삼합에 맞는 오행 색상의 소품이나 장식으로 인테리어를 하거나 지지삼합용으로 나온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방법, 부적을 쓰는 방법, 액운을 막아주는 풍수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상품 문의는 아래 사이트나 010-6291-1120으로 문의 바랍니다>

 

풍수백화점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패철쇼핑몰(이하 "회사"라 칭함)이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

www.pacher.co.kr

 

 

 

 

728x90